115. "내가 올해, 잘 못 살은 것 같아."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들뜬, 행복한 마음은 잠시일 뿐,
동시에, ” 내가 올해, 잘살지 못한 것 같아."라는 후회하는 감정이 따라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믹스된 생각과 감정들이 맴돌지 않나요?
떨어져 살던 가족들이 만나는 기쁨과 파티, 선물, 음식 준비등으로 마음이 바쁜 한편 기쁨, 기대감, 행복보다는 해야 하는 것, 하고 싶지 않은 것들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5만 가지 생각을 하루에 하는 우리 인간의 두뇌는 어메이징 하게 바쁘게 돌아갑니다.
이 모든 생각과 감정들 중, 나에게 유익한 좋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고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후회, 걱정, 염려 등을 느끼게 하는 생각들을 정리하면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연말과 연시를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또, 새로운 2023년을 힘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내가, 올해 잘 못 살은 것 같아."라고 하는 생각은 마음을 무겁게 합니다.
또 후회하는 감정을 느끼게 합니다.
올해를 돌아보며 마음이 무겁게 느껴지시는 분은,
왜 마음이 무거울까요?
아마도,
“목표를 계획한 대로 성취하지 못했어”
“ 작심 3 일이야, 내가 그렇지 무엇을 하겠어.”
“ 넌 계획 세워 보았자, 별 볼일 없어.”라고, 자책하고 꾸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 생각은,
부족함, 자신 없음, 소망 없음을 느낄 것이고 그 느낌으로는 삶을 후회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감정은 생각으로부터 오는 몸의 진동입니다.
느낌(감정)은 가스 같은 역할을 하는 원동력이기에 엄청난 파워가 감정으로부터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기에,
“ 괜찮아, 너 최선을 다 했어.”
“ 열심히 잘 살았어.”
“ 완벽하지 않아도 돼.”
“ 인생은 마라톤이지, 100 미터 단기 경주가 아니야.”
“ 수고했어.”
“ 올해 얼마나 성숙했는지, 자랑스러워.”
이렇게 말해 주며,
자신을 마음으로 안아주면 편안해지면서 소망 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하여 희망적인 내년을 설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해의 결과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하는가에 따라, 내년의 삶의 결과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그 생각이 앞으로 5년, 10년 후의 삶을 좌우합니다.
어떤 삶을 살고 싶으세요?
연말연시에 느끼기 쉬운 자책감, 후회 등을 그대로 생각하고 느끼기보다는,
생각의 각도를 조금 바꾸어 자신을 사랑하고 위로하고 격려해 주는 생각으로 바꿀 때에 다른 감정을 느끼며 그 결과로 다른 삶을 창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바라는, 여러분에게 어울리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코칭해 드립니다.
저는 진정으로 제가 원하는 삶,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클라이언트께서도 원하는 삶, 바라는 삶을 살고 있고 또 그 삶을 향하여 전진하고 있습니다.
인지 행동 치유 모델을 사용하는 마인드 셋 코칭으로 원하는 삶을 살고, 내년 연말에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사실 수 있습니다.
“올해 후회 없는 삶을 잘 살았어."라고 2023년 말에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인드 셋 코칭을 경험해 보실 수 있는 무료 디스커버리 세션에 초대합니다.
714-681-2290으로 연락하시거나, 웹사이트 sandyro.com에 가시면 무료 코칭 세션을 스케줄 하실 수 있습니다.